• 알림마당
  • 사진갤러리
  • 알림마당

    사진갤러리

    게시판
    2020시소-시니어마을활동가 양성교육 진행과정

    작성자  관리자     조회  963회     작성일  2020-12-03 17:24:05

    2020년 10월부터 11월까지 7회기에 걸쳐 시니어 마을활동가 양성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. 마지막 8회기 및 수료식을 앞두고 있는 상황입니다.
     
    마을과 마을활동가에 대한 이해를 시작으로 우리마을 지도그리기, 우리마을 활동계획 세우기까지 총 7회기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5회기에는 직접 걸어서 마을을 둘러보는 “우리동네 한바퀴 현장실습” 시간도 가질 수 있었습니다.

    마을만들기 사업은 8회기 및 수료식을 마지막으로 양성교육 과정을 마무리할 예정이며, 교육이 마무리 되는대로
    주민소모임, 자조모임, 100인의 주민만나기 등 여러 과정을 통하여 마을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입니다.

    하루빨리 코로나 위기단계가 내려가 어르신들과 활동을 진행하는 날이 기다려집니다.^^*
    시니어 마을활동가 양성교육은 “2020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 행복한 마을만들기 ‘시소, 시니어 마을의 소리를 담다.’” 사업의 첫 번째 과정으로 어르신들이 시니어 마을활동가로서 자신의 마을에 대하여 더 알아가고, 마을의 자원에 대하여 배우기 위하여 진행되었습니다.

    마을만들기 사업이란 마을에 거주하시는 어르신들이 스스로 직접 주민들과 소통하며 자신이 거주하는 마을을 가꾸어 나가는 사업입니다. 마을활동에 관심 있는 주민분들의 적극적인 참여 바랍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