• 알림마당
  • 사진갤러리
  • 알림마당

    사진갤러리

    게시판
    진해노인종합복지관 주문과 다르게 나오는 무빙카페 성황리

    작성자  관리자     조회  1056회     작성일  2020-11-05 18:44:54


    창원 최초! 치매 인식 개선을 위한 경증 치매 어르신이 운영하는

    [주문과 다르게 나오는 무빙카페] 성황리에 마침
     

            l 진해노인종합복지관, 신한가족만원나눔 2차 캠페인 선정

            l 2020115, 창원시 진해구 3개 관공서에서 진행

     

      진해노인종합복지관(관장 엄태완)115, 진해구 3개 관공서(경찰서, 창원소방본부, 구청) 야외 주차장에서 『주문과 다르게 나오는 무빙카페』를 운영하였다.

      신한가족만원나눔 2차 캠페인 선정사업으로 음료 및 간식은 무료로 제공되었고 지역주민 및 관공서 직원이 주 이용객이었다.

      본 사업은 사회적으로 고립되어 가고 있는 경증치매어르신이 지역사회에서 활동을 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여 치매를 숨기지 않고 자연스럽게 오픈하고, 지역주민에게는 치매어르신을 관대한 마음으로 받아주고 주문과 다르게 나오는 메뉴를 즐기게 되는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기획을 하였으며, 그 반응은 뜨거웠다.

      석동에 사는 A씨는 치매어르신은 사회활동이 어려울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오늘을 시점으로 그 생각이 바뀔 것 같다.”며 앞으로도 자주 이런 자리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했다. 참여자 B 배우자는 남편이 예전에는 정신적, 신체적으로 참 건강했는데 치매를 만나고 부터는 예전 같지 않아 속상했다. 이 사업에 참여하면서 기억하려고 노력하려는 모습이 보여서 보호자 입장으로 참 좋았다.” 며 사업이 지속적으로 진행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하였다.

      진해치매안심센터 협조로 참여자 모집 이후 5회기에 걸쳐 노인복지관에서 인지활동프로그램을 진행하였고, 무빙카페 활동을 위해 사전교육을 한 후, 참여자들이 직접 『주문과 다르게 나오는 무빙카페』를 운영하였다. 카페활동이 끝난 이후에도 인지활동프로그램이 5회기 더 진행될 계획이며 지속적으로 참여자와 소통할 계획이다